반응형

차량 조기폐차 지원금 2021년에 대폭 상승이 되었습니다.

2021년 2월 5일부터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보조금 상한액을 기존 3.5톤 차량 미만 기준 300만원에서 600만원까지로 인상이 되었으며, 조기 폐차 후 배출가스 1~2등급(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차, 휘발유, lpg 등) 중고차로 재구매시 보조금을 추가로 최대 180만원까지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차량 조기폐차 지원금에 대해서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있습니다.

 

차량 조기폐차 지원금 내역 좀 더 상세히 보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300만원→600만원’ 상향 -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 5일부터 배출가스 5등급 노후경유차를 조기폐차할 경우 현행 최대 3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보조금을 상향한다. 또한 조기폐차한 차주가 배출가스 1~2등급(전기, 수소, 하이브리드차,

www.energy-news.co.kr

노후 경유차라도 저감장치를 달 수 있는 차량의 경우 국가의 지원을 90% 받아서 설치가 가능했지만, 일부 저감장치 미개발 차량은 조기 폐차 이외에는 딱히 방법이 없는 상태인데요.

 

저감장치 미개발 차량 리스트 보러가기

 

저감장치 미개발 5등급차, 1월부터 단속 '주의'

저감장치 미개발 5등급차, 1월부터 단속 '주의', 경제

www.hankyung.com

미세먼지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요즘 노후 경유차 운행 제한은 앞으로도 피할 수 없는 선택이며, 관련하여 올해 11월이 지나면 서울 및 인천을 시작으로 운행 제한 및 벌금을 물리게 되어 있습니다.

 

차량 조기폐차 지원금 최대 받는 조건

 

아래 2021년 조기폐차 지원금 관련 변경되는 사항을 발췌해보았습니다.

단, 모든 사람에게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시 600만원을 지급하는 것은 아닙니다.

차량이 생계형, 영업용, 소상공인 및 기초생활 수급자인 경우등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기초생활 수급자격 확인하러 가기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확인법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로라 19로 인해서 안그래도 어려운데 엎친데 겹쳤다고 하죠? 가족들 먹고 살아야하니 기초생활수급자 자격 요건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

crypto-wanderer.tistory.com

 

차량 조기폐차 신청 방법

 

기존에는 신청서를 가지고 지방 자치단체 또는 한국자동차 환경협회에 제출해야 되었는데요.

2021년부터는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원격지(에어코리아 사이트)의 장애로 인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emissiongrade.mecar.or.kr

홈페이지로 가서, 메인 화면 중앙에 있는 저공해조치 신청으로 들어가면 조기 폐차에 대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라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물론 기존 방법도 가능하므로 거주지 관할 지자체, 한국자동차 환경협회에 우편, 팩스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1577-7121로 상담을 하시면 더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