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세 신고 세무사 수수료 비교 알아보기입니다.
상속으로 재산을 받기 전에 가족과의 이별은 정말 슬픈일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부모님과의 만남도 무한한 것이 아니란 것을 실제로 깨닳게 되면서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돌아가신 분에 관련된 재산에 대한 처리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물려받은 재산에 대한 상속세는 6개월 이내에 신고 및 납세를 해야하는데요.
만약 재산의 가액이 크다면 자칫 세금 폭탄을 맞을수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전문 세무사의 컨설팅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속세 신고 세무사 수수료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무사에게 주는 수수료가 아쉬워서 직접 처리를 하려다가 엄청난 세금을 맞고 세무사를 찾아옵니다.
그런데 이렇게 이미 세금이 나온 경우에 대해서는 날고 기는 세무사라도 해결이 어렵다고 합니다.
즉, 상속이 시작된 시점에 절세를 위해서는 현명하게 신고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상속세 신고 세무사 수수료 비교 확인해보겠습니다.
세무사 수수료는 알다시피 케이스마다 그리고 세무법인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세법 관련해서는 서비스의 질을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가가 없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세무사 수수료는 상담비, 기본 수수료, 추가 수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담에 대해서는 대략 30분당 비용으로 나눠지며, 추가 수수료는 의뢰 비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물론 실력이 가장 중요한 것이므로, 상속세 신고 세무사를 찾아볼때 관련 절세 이력에 대해서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속 재산 가액이 클수록 더욱 꼼꼼하게 알아봐야 합니다.
상속세는 6개월 내에 신고 및 납부를 하면 되므로 급하게 하지 말고 가급적 여러곳의 견적을 문의해서 받아보신 다음에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상속세 신고 세무사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