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용직 실업급여 수급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실업급여를 수급하려면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용직의 경우도 고용보험 가입이 의무화 라는 사실 아시죠? 

 

고용보험에 가입 경력이 있는 일용직 근로자라면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는 실업급여!

수급자격에 대해서 확인해보세요.

 

일용직 실업급여 수급자격

 

고용보험 홈페이지 실업급여 안내를 보면 위와 같이 일용근로자의 실업급여 조건이 있습니다.

일용근로자의 경우 매일 매일 출근하는 것이 아닐 수 있기 때문에 수급 자격 인정 이직일 즉 실업일 이전 18개월 동안 통산 180일 이상 고용 보험에 가입된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수급자격 신청일 이전 1개월간 근로일수가 10일 미만이어야 합니다.

이상이 아니라 미만이라서 의아할 수 있는데요. 불규칙적인 고용 조건이기 때문에 현재 실업 상태라는 것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설명에 나오듯이 중대한 귀책사유로 인한 해고가 아닌 경우에는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하며, 수급 금액은 일반 회사원들과 다르게 계산을 합니다.

일용근로자 

내용이 복잡하죠?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일용근로자 용 실업급여 모의 계산기 서비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용직 실업급여 모의계산기 바로가기 만들어 놓았으니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일용근로자 실업급여 모의계산 바로가기

 

고용보험 제도 - 개인혜택 - 실업급여 안내 - 실업급여 모의계산

미리 알아보는 나의 실업급여 모의계산 “모의 계산은 실업 시 수급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를 추정해 보는 것입니다” 고용보험에 가입해 있는 피보험자가 실직할 경우 받게 될 실업급여를 모

www.ei.go.kr

지금까지 일용직 실업급여 수급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실업급여 기간 얼마나 될지 알아보세요

 

실업급여 기간

실업급여 기간 알아보기입니다. 구직급여라 불리우는 실업급여는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나이에 따라 그리고 고용보험 가입 기간에 따라서 수급 기간이 달라집니다. 실업이라는 아픔을 빨리 잊

blog1.chanyramydaddy.com

조기취업수당 신청서류

 

조기취업수당 신청서류

조기취업수당 신청서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실업의 아픔을 겪다가 재취업한지도 벌써 1년이 지나고 있다면, 본인 스스로에게 칭찬을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

blog1.chanyramydadd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