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절약 노하우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월급날에 월급이 그저 스쳐 지나간다면 절약에 대해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 샐러리맨들이 비슷한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월급이 좀 더 쌓이고, 종자돈을 마련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절약 노하우 1 : 저금리 상품으로 갈아타기

 

월급에서 가장 큰 지출을 차지하는 부분이 이자 비용이라는 통계 자료가 발표되었습니다.

집, 주식투자 등등 여기저기 융통한 부분이 많을수록 비용이 더 크게 나가게 되는데요.

꼼꼼하게 금리를 비교해서 더 저렴한 곳으로 갈아타는 것이 필요합니다.

 

절약 노하우 2 : 생활비 통장 따로 만들기

매달 사용할 생활비를 정해놓고, 통장을 분리해서 사용합니다.

월 200만원을 번다면 100만원은 쓰고 나머지 100만원은 적금이나 펀드 같은 재테크에 사용하기로 결정을 합니다.

그리고 생활비로 사용할 100만원을 다른 통장에 넣고 사용하면 매월 쓸 돈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절약을 하게 됩니다.

 

절약 노하우 3 : 불필요한 비용 줄이기

핸드폰 통신비를 그냥 13만원짜리 사용하지 마시고, 본인의 핸드폰 사용 패턴을 파악해서 적절한 요금으로 줄입니다.

또한, 전기세나 가스비 등 불필요하게 나가는 비용을 줄일 곳이 있나 확인하고, 체크를 하는 습관을 기릅니다.

 

절약 노하우 4 : 대중교통 이용하기

 

서울에 거주하는 분들 중에는 따릉이라는 자전거를 이용해 출퇴근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집에서 직장까지 거리가 지하철 2-3정거장인 경우 가능한데요. 저도 2정거장 거리의 회사를 따릉이 1년 이용권으로 출퇴근하면서 대중교통 비용보다 더 크게 차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차량이 있는것 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하니, 불필요한 차량을 구매하거나 월 유지비 비용을 아끼는 것도 절약 노하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절약 노하우 5 : 밥을 집에서 해먹기

 

밥을 밖에서 해결하는 경우 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삼시세끼를 다 밖에서 해결하면 거의 한달에 100만원에 가까운 식비를 경험하게 되는데요.

50만원으로 식비를 줄일 수 있다면 다른 삶이 더 풍요로워 질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롭더라도 밥을 집에서 해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 역시 절약 노하우 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불필요한 물건을 구매하지 않고, 가계부를 쓰는 등 다양한 절약 노하우들이 있는데요.

위에 말씀드린 부분부터 하나씩 진행하면서 몸에 배도록 하다보면 종자돈이 모이게 될것입니다.

지금까지 절약 노하우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협 1년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

 

신협 1년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

신협 1년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안정적인 종자돈 불리기 재테크의 대명사는 바로 정기예금이었습니다. 하지만, 1 금융권의 정기예금 금리가 1%대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blog1.chanyramydaddy.com

은행이자 계산법 바로 알기

 

은행이자 계산법 바로 알기

은행이자 계산법 바로 알기입니다. 이자란 이윤의 자식이라는 한자어로 금전 또는 대체물을 빌려 쓴 대가로 치르는 금전을 이야기합니다. 은행과 뗄수 없는 것이 바로 이자인데요. 이자 계산법

blog1.chanyramydaddy.com

예수금 d+1 d+2 용어 정리

 

예수금 d+1 d+2 용어 정리

주식 처음하는 사람이라면 궁금한 것 중 하나가 예수금이란 것과 d+1 d+2입니다. 다들 예수금 d+2만 보면 된다고 하는데, 왜 그런지 잘 알지 못하는 것 보다는 알아두는게 좋겠죠? 주식시장이 활성

blog1.chanyramydaddy.com

반응형

+ Recent posts